알약 1.0 BETA 를 써보고...


이름 : 알약 1.0 Beta
만든회사 : 이스트소프트(http://estsoft.com)
홈페이지 : http://www.alyac.co.kr

결국엔 이스트소프트에서 보안프로그램을 출시해버렸다. 그 이름은 알약

알시리즈에는 여러프로그램들이 존재한다. 알집, 알송, 알씨, 알패스, 알툴바등등 여러프로그램들이 있는데 뭔가가 아쉬웠다. 보안프로그램이 없는 것이다. 종합유틸리티 선물세트에 가장 필요할 것 같은 보안프로그램(백신,악성코드)은 여태까지 알시리즈에는 없었다. 그리하여 이스트소프트가 그 허전한 마음을 채워줄 알약(이름한번 잘만들었다.)을 발표했다.

프로그램 구성을 보자면 백신, 악성코드, 시스템정리가 한번에 들어가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실행했을때 알약에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기본검사와 정밀검사가 있다.

먼저 기본검사를 돌려봤다.  기본검사는 메모리바이러스 검사, 악성코드를 하는 것 같았다. 기본검사에 포함되어 있는 악성코드검사에서는 아쉬운점은 느끼지 못했다. 내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 PC도사2007와 검사를 비교했는데 똑같은 악성코드를 잡아냈다.

PC도사2007 기본검사 수행후악성코드 검색률에서는 비슷했지만 정보표시량은 PC도사2007이 더 좋다. 이스트소프트는 회사니까 악성코드를 클릭하면 악성코드를 정보를 볼수 있게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그리고 악성코드는 검색률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많은 악성코드를 잡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업데이트가 알약의 악성코드검사력을 좌우할것이다. 업데이트를 많이 할지는 두고 봐야겠다.

정밀검사는 하드디스크를 다 돌아다니며 검사를 하는 것 같았다. 속도면에서는 기존의 바이러스 프로그램과 같이 속도가 대게 느리다. 바이러스가 걸리지 않은한 정밀검사는 안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다.

시스템 정리 그리고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는데 시스템정리다.

시스템정리는 시스템에 쓸떼없는 파일을 정리하는것이다. 알약은 노애드툴박스처럼 분석하고 지우는 방식을 채택했다. 분석할때는 노애드툴박스보다는 빠르지만 지우는것은 뭐하는건지 하나씩지우는모습이 보인다. 하나씩 지우면서 바이러스, 악성코드검사를 하는 건지 하여튼 엄청느리다. 그러나 PCfree, PC도사2007은 빨리 끝난다. 시스템정리를 한다고 해서 그렇게 빨라지는 것도 아닌데 속도를 높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마지막으로 시스템에 상주하면서 바이러스를 잡는것인데 바이러스가 걸리지 않아 테스트는 못해봤다. 그러나 적은 시스템메모리를 사용하는 것을 보면 그다지 나쁜프로그램이라고 느껴지지 않았다.

어베스트는 약간 인터페이스가 약간 어려운것으로 느껴졌지만 알약은 인터페이스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검색력은 어베스트가 인정받은 백신이니까 검색력은 비교안해겠다.

빛자루보다 좋은점이라고 하면 돈을 안주어도 자동업데이트가 가능하니까 그점을 높게 평가하고 싶다. 그렇다고 해서 빛자루도 나쁜프로그램이 아니다. 검색력도 V3시리즈를 능가한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있는편이고 통합보안프로그램으로 시스템정리, 바이러스검사, 악성코드검사를 지원한다. 그러나 자동업데이트를 할려면 돈을 내야 된다는 사실 그점빼고 나무랄데 없는 프로그램이다.

업데이트를 실행후 팝업창 평가 - 하트 ♥ 5개 만점기준
인터페이스 : ♥♥♥♥♥( 특별히 나무랄데가 없다.)
검사력 : ♥♥ (앞으로 두고 봐야됨)
점수 : ♥♥♥(첫느낌이 좋다)

Tag

Leave Comments